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이슈를 전하는 블로그 이슈있슈입니다. 오늘은 사회보혐료의 80%를 지원해주는 정책 중 하나인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제도에 대해서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해당 제도는 고용보험, 국민연금을 80% 지원해 주는 제도로 사업주, 근로자 모두 부담을 덜 수 있는 제도입니다. 해당 지원금은 어떤 제도이면서 어떻게 신청할 수 있고, 신청 방법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보험료를 지원해주는 사업,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 사업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시고 보험료 절감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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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루누리 지원사업이란?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은 사업주와 해당 회사 소속 근로자의 사회보혐료 일부를 국가에서 지원을 해주는 사업입니다. 이를 통해서 사업주와 근로자의 비용 부담을 줄여주고, 사회보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사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두루누리 지원사업의 지원 대상과 지원 수준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원 대상
해당 사업의 지원 대상은 근로자 수가 10명 미만인 사업에 고용된 근로자 중, 원 평균 보수가 220만원 미만인 신규가입 근로자와 사업주일 경우에 해당합니다. 다시 정리하면
- 근로자수 10미만 사업장
- 월 평균 보수가 220만원 미만인 경우
위의 두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한 경우에 가능합니다.
지원 수준
신규가입자의 경우 사업 규모 상관없이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보험료의 80%를 지원해줍니다. 기가입자의 경우 지원해 주지 않습니다.
지원 기간
18.1.1. 부터 근로자별로 최대 36개월까지 지원 합니다. 기가입자는 ’18.1.1 이후 지원받은 개월 수가 36개월 미만이라고 하더라도 21.1.1부터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 신규 가입자 : 지원 신청일 직전 1년간 고용·연금보험 자격취득 이력이 없는 자
- 기가입자 : 신규 가입자에 해당하지 않는 근로자
신청 방법
마지막으로 신청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은 사업주가 신청하는 방식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두루누리 지원사업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신청 절차
[홈페이지 방문] → [민원신고] → [사업장 업무] →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 → 정보 입력
문의처
이상으로 사회보험료를 지원해주는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 제도에 대해서 지원 대상, 지원 기간, 지원 금액, 신청 방법 등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아래에는 함께 읽으면 좋은 글에 대해서 설명하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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